본문 바로가기

정보:-D/생활

LH 청년 전세임대 주택 신청방법, 신청기간, 조건 정리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LH공사에서 시행하는 LH 청년 전세임대 주택 신청방법과 신청기간을 정리해드리고 임대조건이 어떻게 적용되는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전국적으로 부동산 가격이 말도안되게 올라가고 있고 청년들이 설자리가 더욱더 끝까지 천천히 읽어주세요!

LH 청년 전세임대 주택

만19세~39세에 해당하는 청년층에는 대학생도 포함되어있고 취업준비생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들의 공통점은 수입활동력이 매우 약하다는 점인데요. 이들에게 수도권에서의 주거비는 매우 부담스러운 금액이 아닐수없지요. 때문에 LH공사에서 청년층의 주거비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기존에 있는 주택에 전세계약을 진행해 신청자에게 다시임대하는 공공임대주택이라고 정의합니다.

입주자격

LH 청년 전세임대 주택의 첫번째 입주자격은 신청자 본인이 무주택자여야 하며 소득과 자산이 LH에서 설정한 기준에 충족되어야 한다는점인데요.

두번째는 임대주택 신청년도에 대학에 재학중이거나 입학 또는 복학예정자인 만 19세미만, 만39세 초과 대학생이 입주자격을 가질 수 있습니다.

우선선발 순위 조건

1순위

기초생활수급자, 보호대상 한부모가족, 차상위계층이 1순위에 속합니다. 또한 가구당 월평균소득이 70%이하인 가구와 아동복지 시설의 퇴소자도 1순위에 속합니다.

2순위

전년도 도시근로자 월평균 소득의 50%이하인 가구가 2순위에 해당됩니다. 

3순위

1인가구: 3,589,957원, 2인가구: 5,018,789원, 3인가구:6,240,520원 이하이며 자산이 2억5400만원, 자동차 3,496만원 이하인 청년이 3순위 입니다.

 

전세금 지원 한도액

전세금 지원 한도액은 지원자가 혼자거주하는가, 공동거주하는가에 따라 지원한도액이 달라집니다.

▶단독거주의 경우 수도권:1.2억원, 광역시:9500만원, 기타:8500만원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공동거주 2인의 경우 수도권:1.5억원, 광역시:1.2억원, 기타:1억원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공동거주 3인의 경우 수도권:2억원, 광역시:1.5억원, 기타:1.2억원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 전세금이 지원한도 보다 많다 하더라도 입주지원자가 초과금액에 대한 금액을 부담할경우에 지원가능합니다. 하지만 터무니없게 비싼 전세집은 지원할 수 없으며 지원한도의 150%이내, 공동거주는 200%이내의 전세로만 가능합니다.

신청절차

먼저 LH청약센터를 통해 입주신청을 하고 LH에서 입주자 자격을 조회하게 됩니다. 그뒤 LH가 요건이 충족한 대상자에게 별도 통지를 하고요. 통지를 받은 입주자는 LH전세임대가 가능한 주택을 찾으면 됩니다. 그뒤 LH에게 권리분석을 요구하고 전세임대가 가능하면 전세계약과 임대차계약을 체결하고 입주하면 됩니다.

거주기간

입주대상자가 되면 최초계약은 2년입니다. 이후 자격요건이 충족이 된다면 2년단위로 2회를 더 재계약 할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포털사이트에서 LH청약센터를 검색합니다. 

매입임대, 전세임대의 임대정보로 들어가 줍니다.

 

기간검색을 설정해 주고, 공고명에 청년이라는 단어를 입력한뒤 검색해줍니다. 그러면 검색결과에 청년이라는 단어가 표시된 게시글이 보여집니다.

 

해당 게시글에 공고문을 클리하면 신청일자부터 자세한 자격요건까지 정리가 되어서 나온답니다. 내가 입주하고자 하는 지역의 청년전세임대 공고문을 자주 확인하시고 모집기간을 놓치지말고 잘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2021.10.17 - [정보:-D/생활] - 공무원 연금 수령나이, 수령액 정리

 

공무원 연금 수령나이, 수령액 정리

어느 결혼정보 회사에 따르면 남녀를 불문하고 선호하는 이성의 직업에 공무원이 TOP3안에 든다고 합니다. 이렇듯 공무원이라는 직업이 가진 가장큰 매력은 바로 공무원연금이 아닐까 싶은데요.

kkang-mi.tistory.com

2021.08.16 - [정보:-D/건강] - 백신접종 증명서 발급방법 : 질병관리청 / 전자예방접종증명서 COOV앱

 

백신접종 증명서 발급방법 : 질병관리청 / 전자예방접종증명서 COOV앱

안녕하세요! 재봉이입니다. 요즘 4차 대유행은 일일 확진자수가 잠잠해질 기미가 보이지않네요. 제가 살고 있는 지방에도 꾀 높은 수치의 확진자가 대거 나오고 있습니다. 저도 2주전에 화이자

kkang-mi.tistory.com

 

반응형